Quantcast

[톱스타차트] ‘OST 인기차트’, TOP 6~10…‘방탄소년단(BTS) 뷔-엑소(EXO) 백현-박보검-정승환-펀치’ 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톱스타차트 TOP10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톱스타차트 TOP10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톱스타 차트 오늘의 주제는 ‘OST 인기차트’
 
OST는 ‘Original Sound Track’의 약자로 영화나 드라마에 삽입하는 곡 중에서 기존 음악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특별히 영화나 드라마에 쓰기 위해 새롭게 만든 곡이다.
 
영화, 드라마에서 OST는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 작품의 복선을 암시하기도 하며 나아가 노래만 들어도 그 드라마를 생각나게 한다.
 
이처럼 OST는 작품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 이에 ‘OST 인기차트’ TOP 6~10에 대해 알아보자.
 
방탄소년단(BTS) 뷔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뷔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뷔-진 죽어도너야’ TOP 10
 
실력과 재능으로 똘똘 뭉친 ‘방탄소년단 - 뷔, 진’의 여심저격 ‘죽어도 너야’는 ‘화랑’ 이라는 소재로 뜨거운 열정과 패기, 애틋한 로맨스까지 가장 주목 받는 청춘 배우들이 총 집합한 KBS 드라마 ‘화랑’ OST로 에너지와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엑소(EXO) 백현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엑소(EXO) 백현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첸-백현-시우민 너를위해’ TOP 9
 
세 사람이 유닛으로 OST를 부른 것은 처음으로, 그간 드라마 ‘태양의 후예’, ‘괜찮아 사랑이야’ OST에 참여해 히트 프로듀서로 등극한 송동운 프로듀서가 맡아 또 한 번의 히트를 했다. 또한 윤미래 ‘ALWAYS’, ‘너를 사랑해’, 다비치 ‘괜찮아 사랑이야’, 첸 ‘EVERYTIME’, 크러쉬 ‘잠 못드는 밤’을 작곡한 로코베리가 곡을 쓰며 곡의 맛을 한층 더 살렸다.
 
박보검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박보검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박보검 내사람’ TOP 8
 
‘구르미 그린 달빛’ 주인공 이영 역할을 맡은 배우 박보검의 가창 참여로 큰 화제를 모은 곡 ‘내 사람’ 은, 이뤄질 수 없는 사랑을 넘어 꿋꿋이 상대를 지켜나가고자 하는 이영의 지고지순한 마음을 담아낸 발라드곡이다.
 
속삭이듯 잔잔한 감정으로 시작한 도입부부터 울먹이듯 아픈 사랑의 감정을 표현한 후렴구까지 박보검은 마치 그의 연기력을 입증하듯 본 곡을 한 편의 드라마처럼 표현하였다. 여기에, 듣는 이로 하여금 매료될 수 밖에 없는 그의 깊이있는 음색이 더해지며 감성을 한층 더 자극한다.
 
정승환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정승환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정승환 너였다면’ TOP 7
 
‘K팝 스타 시즌4’에서 섬세한 감성을 자랑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던 ‘정승환’은 tvN 월화드라마 ‘또 오해영’(송현욱 연출, 박해영 극본)의 다섯 번째 OST 주자로 전격 참여하여 “너였다면”을 가창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너였다면’은 최근 드라마 OST 계의 최강 파워를 자랑했던 KBS2 ‘태양의 후예’의 OST중 ‘거미’의 ‘You Are My Everything’, 를 편곡한 팀 ‘1601’이 작곡한 팝 발라드 곡이며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스트링 선율과 세련된 리듬 등 완성도 높은 사운드로 정승환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어우러진 웰메이드 발라드다.
 
엑소(EXO) 찬열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엑소(EXO) 찬열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펀치-찬열 Stay With Me’ TOP 6
 
한국을 넘어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엑소(EXO)의 멤버 찬열과 감성 보컬리스트 펀치(Punch)가 발표한 ‘Stay With Me’ OST는 몽환적인 느낌의 일렉 기타 연주 위에 잔잔하게 더해지는 피아노 선율이 애절하고 아련한 느낌을 주고 있으며, 향후 드라마 곳곳에 삽입돼 극의 몰입도를 높혔다.
 
이처럼 OST는 극의 몰입도를 높히기도 하고 노래만 들어도 그 드라마를 생각나게 한다. 한 시대를 어우르며 가요계에서 비중이 높아지고있는 ‘OST 인기차트’ TOP 6~10를 알아봤다.
 
TOP 1~5위는 어떤 가수들이 차지 했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남자가수'부문 슈퍼스타 브랜드파워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