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썰전’ 시청률, 7%…‘전원책-유시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 조사 썰전 벌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썰전’이 전원책-유시민과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 조사에 대해 이야기 했다.
 
24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3일 방송된 JTBC ‘썰전’ 시청률이 7.023%(전국 유료방송가구 기준, 이하 동일)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16일 방송분이 기록한 시청률 8.417%보다 1.394%P 하락한 수치다. 그러나 동시간대 종편 1위는 물론, 동시간대 지상파도 앞지르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썰전’ 포스터 / JTBC ‘썰전’
‘썰전’ 포스터 / JTBC ‘썰전’
 
이날 ‘썰전’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 조사 때문에 하루 앞서 추가 녹화분을 공개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메시지에 대해 전원책과 유시민이 분석한 가운데, 구속 여부에 대해서도 분석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8초 발언에 대해 전원책 변호사는 “‘난 결백하다’하면 대중들이 반발할거다. 검찰과 밀당을 해야 하는데 피의사실을 인정하는 듯한 모습도 안 된다. 그러니 가장 평범한 두 마디가 나온 거다”라고 분석했다.
 
검찰 포토라인에 선 박근혜 전 대통령이 한 두 마디는 “국민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습니다”였다.
 
이에 유시민 작가는 “이 문장은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 내 입장은 변화가 없다. 국가 발전을 위해 기업들이 돈을 낸 거고 최순실 일은 내가 몰랐다”고 말하며 “둘째는 전직 대통령의 명예, 책임의식은 버리고 피의자로서 누려야할 권리를 갖고 검찰과 싸우겠다는 의미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논란이 됐던 영상 녹화에 대해선 두 사람 모두 안 해도 무방하다는 의견을 냈다.


Tag
#썰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