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학 교수된 ‘14살’ 수학 천재 소년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14살 소년이 자신의 특기를 살려 최연소 대학 교수로 강단에 서게됐다.
 
지난 20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초등학교 교육 과정을 끝내자마자 대학으로 진학한 수학 천재 야샤 애슬리(Yasha Asley)를 소개했다.
 
올해 14살인 야샤는 무려 8살 때 영국 대입 준비생들이 치르는 과목별 상급 시험인 A레벨 수학 과목에서 세계 최초로 A학점을 받았다.
 

Daily Mail
Daily Mail
 
9살과 10살 때는 A레벨을 뛰어넘는 높은 점수로 수학, 통계학 시험을 통과해 천재임을 증명했다.
 
레스터 대학은 야샤의 능력을 높이 봐 대학 강사라는 타이틀 아래 학생들을 가르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야샤는 “나는 내 인생에서 가장 최고의 한해를 보내고 있다 더이상 교복을 입지 않아도 되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하게 된 것도 기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홀로 아들을 키워온 아빠 무사 애슬리(Moussa Asley, 53)는 “아이가 훌륭하게 커줘서 얼마나 감사하고 기특한지 모른다”라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