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엄마 시체 ‘꽃단장’ 시켜주며 마지막 모습 기억한 어린 딸들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엄마의 마지막 모습을 아름답게 기억하고 싶었던 어린 딸들의 행동이 전세계인의 마음을 울리고 있다.
 
지난 2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암으로 세상을 떠난 엄마 시체를 집으로 가져와 정성스레 꾸며준 어린 딸들의 사연을 전했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주 이스트 메틀랜드에 살고 있는 매기(Maggie, 12)와 루비(Ruby, 9) 자매는 고통속에 눈을 감은 엄마를 떠나 보내는 것을 유독 힘들어 했다.
 
 
Daily Mail
Daily Mail
 
결국 아빠 브렌트 페언스(Brent Fairns)는 아이들이 엄마 샘 올튼(Sam Aulton, 46)과 이별을 준비할 시간을 주기로 결정했다.
 
고민 끝에 가족들은 샘의 시신을 시체 보관소에 보관하는 대신 집으로 옮겨 와 사흘간 옆에 두고 함께했다.
 
어렵게 얻은 4일의 시간동안 브렌트와 딸 매기, 루비는 꽃으로 예쁘게 관을 꾸미고 엄마의 얼굴에 화장을 하고,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해 주는 등 꽃단장을 해줬다.
 
수의 대신 엄마가 생전 가장 좋아했던 옷을 입히고 머리도 땋아 마치 살아있을 때와 같은 모습을 만들었다.
 
브렌트는 “아이들은 엄마의 시신을 아름답게 꾸며주는 것으로 이별을 받아들이게 됐다”며 “우리는 아내를 잃고 많이 힘들었지만 사흘간 함께하며 충분히 슬퍼할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매체가 공개한 사진 속에는 엄마의 관 주위를 예쁜 꽃으로 꾸미고 있는 매기와 루비의 모습이 담겨있다.
 
공개적으로 죽음을 논하기 꺼리는 게 당연한 세상에서 올튼의 유족 대응이 많은 사람들을 이해시키기는 쉽지 않다.
 
그래도 누군가의 바람이었으며, 불가능하기만 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기를 원했다고 브렌트는 말했다.
 
한편, 뉴사우스웨일스주법은 시신이 냉장돼야 한다는 전제하에 최장 5일까지 집에 안치할 수 있도록 허락하고 있다. 하지만 샘의 시신은 화장된 것으로 알려졌다.
Tag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