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HD테마] ‘세월호 인양’ 세월호, 노란 리본 단 스타들…‘방탄소년단(BTS)-전지현-김연아-김수현-수지-아이유’ 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방탄소년단(BTS)-전지현-김연아-김수현-수지-아이유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전지현-김연아-김수현-수지-아이유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세월호가 3년만에 인양이 가능할지 많은 관심이 모아지며 노란 리본에 뜻을 함께한 스타들이 화제다.
 
22일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이날 윤학배 차관을 상황실장으로 한 ‘세월호 선체인양상황실’은 현장지휘반과 현장 상황을 최종 점검 후 시험인양을 결정했으며 “이 과정에서 선체의 균형이 무리 없이 제어되는 것으로 판단되면 본격적인 인양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에 세월호 노란 리본에 뜻을 함께한 스타들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방탄소년단(BTS)
 
1월 21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와 방탄소년단이 세월호 유가족으로 구성된 416가족협의회에 1억원을 전달한 사실이 알려졌다. 기부금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이 각각 1000만원씩 내고 빅히트 측에서 3000만원을 보탰다.
 
이번 기부는 방탄소년단이 직접 결정했으며 외부에 알리지 않고 조용히 진행된 터라 더 눈길을 끌었다. 사회적으로 민감한 이슈에 거리를 두는 경우가 많은 아이돌 그룹의 용기 있는 선행에 대중은 박수를 보내고 있다.
 
전지현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전지현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전지현
 
전지현은 소속사를 통해 “세월호 침몰 사고로 안타깝게 희생된 학생들의 소식과 애절한 유가족들의 사연을 접할 때마다 가슴 아팠다”며 “남은 가족들이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 작은 마음이지만 희생자 가족과 아픔을 나누고 싶다”고 전하며 기부소식을 전했다.
 
김연아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김연아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김연아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가 세월호 참사로 인한 희생자와 유가족을 위한 성금으로 1억 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14년 4월21일에는 ‘피겨여왕’ 김연아가 세월호 참사 희생자와 유가족의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해 유니세프에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올댓스포츠 구동회 사장은 “이번 참사로 인해 힘들어하고 있을 분들께 작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올댓스포츠 임직원들이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
 
김수현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김수현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김수현
 
김수현이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위로의 뜻으로 안산 단원고등학교에 3억 원을 기부했다. 김수현은 세월호 침몰 사고로 인해 그간 상당한 심적 고통을 호소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가 일어난 직후 예정됐던 삼성전자 프로모션 등을 소화하기 위해 출국했던 그는 일정 내내 이번 참사 소식에 귀를 기울이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방법을 찾다 위로의 뜻으로 안산 단원고등학교에 3억 원을 기부했다.
 
수지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수지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수지
 
수지는 생명나눔실천 광주전남본부 측에 세월호 침몰 관련 일에 써달라며 5000만 원을 조용히 기부했으며, 회사와 상의하지 않고 기부한 내용이라 회사도 모르고 있었다.
 
생명나눔실천 광주전남본부 측은 수지가 기부한 5000만원을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지회에 전달했으며 이 기부금은 세월호 실종자 및 생존자 구호활동과 희생자 유가족들을 위한 생필품을 지원하는 데 우선 사용되며, 추후 유족대표 등과 협의해 피해자 가족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아이유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아이유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아이유
 
가수 아이유는 지난해 3월 가정형편이 어려운 모교 후배 4명에게 대학 입학금 전액을 기부했다. 과거부터 그는 자신이 졸업한 동덕여고에 꾸준히 기부금을 전달했다. 현재는 아이유의 정기 후원이 장학금 항목으로 개설됐다.
 
2015년 5월 아이유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저소득 빈곤 가정 아이들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1억원을 기부했다. 또한 단독콘서트 수익금을 세월호 참사 희생자를 위해 내놓았고, 데뷔 1004일을 맞아 개최한 팬미팅 수익금을 모두 기부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쳤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여자배우'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