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퇴역 군인이 우리에게 남긴 것…‘#전재산1억 #장기 #교훈’ [토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평생을 남을 돕기에 앞장섰던 퇴역 군인이 끝까지 우리들에게 큰 교훈을 남기고 떠났다.
 
지난 3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인민망은 평생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를 해온 한 남성의 뜻깊은 죽음을 전했다.
 
중국 쓰촨성에 거주했던 남성 스예콴(史業寬, 61)은 오랜 기간 현역 군인으로 복무하며 많은 사람을 살렸다.
 

성도상보
성도상보
 
지난 2008년 5월 12일, 9만명에 가까운 희생자를 냈던 원촨 지진 발생시에도 스예콴은 현지 지원을 나섰다. 당시 그는 52세로 이미 퇴역한 군인이었다.
 
스예콴은 여러 군부대의 대원들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밤낮없이 구조활동을 벌였으며 맨손으로 4시간 동안 땅을 파 매몰된 흙 안에 갇혀있던 4살 꼬마 여자아이를 구출하기도 했다.
 
스예콴은 그동안 자신이 모아놓은 전재산 60만 위안(한화 약 1억원)을 전액 기부했다.
 
9년 뒤인 2017년 스예콴은 체중이 급격히 빠지고 몸에 통증을 느껴 병원을 찾았다가 췌장암을 판정 받은 그는 지난 2월 25일 61세의 나이로 청두에서 숨을 거뒀다.
 
그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어떤 한 사람에게 내 나머지 반평생을 모두 쓰촨을 위해 살아가겠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 약속을 지키고 싶다”고 말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예콴의 각막은 이미 기증이 된 상태며 그의 시체는 쓰촨성 적십자회를 통해 청두대학으로 옮겨져 해부용 시체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