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엄지의 제왕’ 이재은, 뇌졸중에 대해 밝혀…“아버지를 먼저 떠나보내야만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소윤 기자) 배우 이재은이 뇌졸중의 심각성과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경고한다.
 
오늘(28일)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봄철 저승사자, 뇌졸중을 막아라’ 편에서는 모르면 꼼짝없이 당하고, 알면 90% 예방할 수 있는 뇌졸중의 모든 것을 다룬다.
 
최근에는 뇌졸중의 두 가지 종류인 뇌출혈, 뇌경색 중 뇌경색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뇌경색은 뇌출혈과는 달리 뇌에 조금씩 생긴 이상이 수 년 간에 걸쳐 쌓이다가 한 번에 발현되는 병으로, 소리 없이 위험한 질병으로 알려져 있어 더욱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
 
이에 방송에선 뇌경색을 포함한 뇌졸중 발병 가능성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엄지의 제왕’ 이재은 / MBN
‘엄지의 제왕’ 이재은 / MBN
 
이재은은 “7, 8여 년 전 아버지를 뇌졸중으로 먼저 떠나 보내야만 했다”고 조심스레 말을 꺼냈다.
 
이어 “당시 아버지께서 집 화장실 앞에서 쓰러지셨다. 아버지가 별 말씀 없이 화장실 앞에서 팔을 뻗으며 누워 계셔서 ‘그냥 장난치는 건가 보다’ 생각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즉각적으로 병원에 모셔갈 생각조차 하지 못한 채 일상생활을 하셨다더라”라며 밝혔다.
 
더불어 “그런데 나중에 다시 보니 뇌출혈로 마비 증상이 왔던 것이었다”고 전해 놀라움을 안겼다. 또 “이후 심각한 후유증으로 투병하다 결국 세상을 떠나야만 했다”면서 뇌졸중의 위험에 대해 전했다.
 
한편, 오늘(28일) 방송에 출연한 오기택은 두 번의 뇌졸중을 겪으며 생사의 고비를 넘긴 상황으로,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엄지의 제왕’을 찾아 출연진을 깜짝 감동케 했다는 후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