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카데미 시상식’ 라라랜드, 작품상 번복…“결과봉투 전달 오류로 문라이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이 번복되는 일이 실수가 발생했다.
 
2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제89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시상자는 작품상으로 다미엔 차젤레 감독의 영화 ‘라라랜드’를 호명했다.
 
이에 ‘라라랜드’ 스태프 전원은 무대에 올라 벅찬 소감을 밝혔다. 여우주연상을 받은 엠마 스톤은 눈물을 흘리기도 했고 라라랜드가 7관왕을 거머쥐는 순간이였다. 
 

문라이트 포스터 / 문라이트
문라이트 포스터 / 문라이트
 
그러나 곧 반전이 일어났다. 알고 보니 앞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던 엠마 스톤의 봉투를 열어 발표했던 것. 진짜 작품상은 배리 젠킨스 감독의 ‘문라이트’로 바뀌었다.
 
이에 시상식 현장은 아수라장이 됐다. ‘라라랜드’ 팀원들은 어리둥절했고, ‘문라이트’ 스태프들 역시 충분한 수상 소감을 말하지 못했다. 전세계 최고 권위있는 영화제인 아카데미 시상식이 저지른 치명적인 실수에 모두가 당황했다.
 
한편 이날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은 ‘문라이트’에게, 감독상은 ‘라라랜드’ 다미엔 차젤레 감독에게 돌아갔다. 남녀주연상은 각각 ‘맨체스터 바이 더 씨’ 케이시 애플렉과 ‘라라랜드’ 엠마 스톤이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