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명수, DJ 하드웰 음원 불법 사용 논란 “공식입장 기다려 보자” VS “무조건 사과야해 될 일” 누리꾼들 의견분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DJ로 활동 중인 박명수가 공연에서 불법 음원을 무단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에 휘말려 논란이다.
 
이번 논란은 해외 유명 DJ 하드웰이 17일 자신의 SNS에 “DJ가 ‘하드웰 온에어’를 클럽에서 틀었을 때(When the DJ"s play @Hardwellonair in the club)”라며 박명수의 공연 영상을 게재해 전 세계 일렉트로닉 음악 팬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박명수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박명수 / 톱스타뉴스포토뱅크
 
‘하드웰 온에어’는 하드웰이 진행 중인 인터넷 팟캐스트 프로그램을 가리킨다. 영상은 14일 새벽 서울의 한 클럽에서 진행된 EDM 공연 중 박명수의 무대이다. 
 
논란이 되는 부분을 살펴보면 박명수가 ‘하드웰 온에어’ 중 일부를 공연에서 그대로 틀었다는 의혹이다. 실제로 영상에서 박명수가 튼 음악 도입부에 ‘하드웰 온에어’ 지난달 16일 방송으로 추정되는 멘트가 담겨 있어 의혹이 커지고 있다.
 
문제는 멘트 후 흘러나온 곡이 DJ 쥬웰즈&스팍스의 최신곡 ‘그랜드 오페라(Grande Opera)’로 추정되기 때문이다.
 
해당곡은 지난 6일 정식 발표된 곡으로 네티즌들은 박명수가 정식 음원을 구입하지 않고 하드웰의 팟캐스트에서 해당 음원을 무단 추출해 공연에서 튼 것 아니냐는 지적을 하고 있다.
 
쥬웰즈&스팍스도 공식 SNS에 박명수의 영상을 게재하고 정식 음원 구입 링크를 덧붙이기까지 해 논란이 일파만파 확산 중이다.
 
한편 박명수 측은 아무런 공식입장을 내놓지 않고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