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빅뱅(BIGBANG) 지드래곤 측, “SNS 해킹 분명한 범죄 행위…강력 대응 결정 ” (공식입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은경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빅뱅(BIGBANG) 지드래곤의 개인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한 강경 대응에 나선다.
 
YG는 지드래곤이 최근 비공개 개인 SNS 계정이 해킹을 당하는 중대한 개인 사생활 침해 범죄의 피해를 입게 된 사실에 대해,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한다고 밝혔다.
 
해킹을 당한 계정은 지드래곤이 소수의 지인과 함께 일상을 공유하는 계정으로 철저하게 비공개로 운영돼 왔다. 개인이 비공개로 운영하는 SNS계정을 해킹해 유포 및 공유하는 것은 명백한 범법 행위다.
 
빅뱅(BIGBANG)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빅뱅(BIGBANG) 지드래곤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계정을 해킹한 인물은 지드래곤의 계정 상태를 ‘비공개’가 아닌 ‘공개’로 돌려 사생활을 낱낱이 공개하는 불법 행위를 했다. 이로 인해150여명의 지인들로 이뤄진 팔로워들만이 공유해온 비공개 사진들이 각종 SNS를 통해 대거 확산 유포됐다.
 
유포된 사진은 또 다른 인물에 의해 변형 합성돼, 재가공된 사진이 또 다른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됐고, 이로 인한 허위 사실이 퍼지는 등 제2, 제3의 피해를 겪고 있다.
 
YG는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을 통해 각종 악성루머를 퍼뜨리는 등 아티스트의 이미지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 강경 대응을 하겠다는 입장이다.
 
지드래곤의 SNS를 해킹한 인물뿐만 아니라 악의적인 유언비어를 유포하는 행위에 대해 수사 기관에 고소 및 고발을 할 예정이다. 이는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도 넘은 범법 행위에 대한 재발을 막기 위한 조치다.
 
덧붙여 YG는 앞서 유포된 지드래곤의 비공개 사진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모든 언론 미디어에 당부했다.
 
이하 빅뱅 지드래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YG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최근 불거진 지드래곤 비공개 개인 SNS 계정 관련한 당사 공식 입장을 보내드립니다.
 
개인 SNS를 해킹해 이를 유포한 행위는 분명한 범죄 행위 이며 이에 대해 강력한 대응을 결정했습니다.
 
기자님들께도 모쪼록 앞서 유포된 비공개 사진 사용을 자제해 주실 것을 부탁 드립니다.
 
무거운 내용으로 보도자료를 드리게 되서 거듭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