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등산 중 조난 당한 남성을 도와준 ‘길잡이 고양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안은경 기자) 산을 오르다 길을 잃어버린 등산객에게 애교를 부리며 길을 찾아주는 착한 고양이가 화제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동물 전문 매체 러브뮤는 스위스로 하이킹을 떠난 남성이 겪은 사연을 공개했다.
 

YouTube ‘pontos78’
YouTube ‘pontos78’
 
그는 스위스 베른 주에 있는 산악지대 짐멜발트(Gimmelwald)로 하이킹을 떠났으며 하산하던 도중 실수로 등산로를 벗어나며 그만 길을 잃게 됐다.
 
당시 주위에 사람이 아무도 없어 당황하던 남성 앞에 검은색 고양이 한 마리가 나타났다.

고양이는 남성을 발견 한 후 남성에게 다가와 몸을 비비며 애교를 부렸으며 이후 고양이는 남성 앞에 서서 길을 안내하기 시작했다.
 
고양이는 “길을 알려 줄께 나를 따라와”라고 말하는 듯한 고양이를 따라 간 남성은 잠시 뒤, 놀랍게도 잘못된 등산로를 벗어나 제대로 된 등산로를 만날 수 있었다.
 

YouTube ‘pontos78’
YouTube ‘pontos78’
 
무사히 산에서 내려온 남성은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을 통해 “당시 길을 잃어 당황하던 순간 영상 속 고양이가 나타났다. 녀석이 아니었다면 나는 산에서 못 내려왔을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내가 등산로를 찾자 녀석은 다시 원래 있던 장소로 돌아갔다. 길을 잃은 누군가를 도와 준 적이 한두 번이 아닌 듯한 행동이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사연이 공개된후 주인공 이외의 누리꾼들도 스위스 짐멜발트 지역에서 길잡이 고양이를 만났던 적이 있다는 후문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