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TV포커스] 이주승-최권-김슬기, 올해를 장악한 新 ‘신 스틸러’… ‘너밖에 안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신스틸러 #이주승 #최권 #김슬기
 
최근 ‘신 스틸러(scene stealer)’의 열풍이 불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 스틸러란 ‘장면을 훔치는 사람’으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훌륭한 연기력이나 독특한 개성으로 주연 이상으로 주목을 받는 사람을 칭한다. 최근 ‘신 스틸러’는 주연 못지 않게 대중들의 시선을 끌며 극의 재미와 흐름을 이끌어 가기도 한다.
 
과거에는 주연의 위주로 극의 흐름을 이끌어 가기 때문에 조연배우들은 많은 빛을 보지 못했다. 최근 드라마나 영화에서는 조연 배우들은 많이 보인다. 조연 배우가 ‘신 스틸러’로 대중들에게 각인되면 작품은 물론 배우까지 이슈되기 때문에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 스틸러’ 배우들은 극에서 쉼터와 같은 역할을 맡는다. 그들은 대중들을 눈물짓게도 하고 때론 웃음을 전해주기도 한다. 짧은 분량에도 불구하고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이주승-김슬기-최권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심엔터테인먼트
이주승-김슬기-최권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심엔터테인먼트
 
#최근 드라마에 ‘이주승’ 없으면 흥행이 안돼요… tvN ‘식샤를 합시다2’ 이주승 역
 
최근 장르 불문하고 브라운관에서 대 활약 중인 이주승. 틀면 나온다는 말은 이 분에게 써야 알맞지 않을까. 그는 작년부터 올해까지 인기 드라마에 출연해 존재감을 뽐냈다. 비록 큰 역할은 아니었지만 ‘신 스틸러’의 역할을 충분히 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최근 종영한 ‘식샤를 합시다2’에서 이주승은 ‘미스터리한 청년’ 으로 출연했다. 드라마 초반에는 이주승이 살인범인 것처럼 연출돼 오싹하고 싸늘한 분위기를 전달했다. 예를 들면 6회에서 침대 밑에 숨겨져 있는 수많은 현금 다발과 과거 형사였던 임택수를 지나치게 경계하는 모습, 연락도 없이 사라진 혜림 (황승언 분)에게 분노를 느끼며 집착하는 부분, 자신이 사람을 죽여본 적 있다고 말한 장면 등 이주승이 살인범일 것이라고 간접적인 장면을 넣었다.
 
드라마 안에서 이주승은 살인범 또한 사이코패스 같은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지만 혜림을 좋아해 순애보 같은  이중적인 면모를 보여줘 시선을 끌었다. 극중 이주승의 진짜 이름은 ‘안찬수’이었다.  계속되는 부모님과의 불화 때문에 가출하게 된 고교생 안찬수이었으며 공사장에서 함께 일하는 ‘이주승’에게 착취와 폭력으로 끊임없이 괴롭힘을 당하다가 우발적으로 그를 다치게 한다. 이주승이 사망했다고 생각한 안찬수는 자신의 범죄가 발각될까 두려워현장에 있던 이주승의 짐가방(보험금+신분증)을 들고 도망가고 신분을 위조해 살았던 것.
 
‘식샤를 합시다2’에서 주연 배우인 서현진, 윤두준은 물론 권율이라는 배우를 다시 일깨워줬지만 극의 흥미를 이끌어 간 것은 단연 이주승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주승은 ‘먹방 드라마’에서 쉽게 나올 수 없는 긴장감은 물론 ‘미스터리한 존재감’으로 흥미를 이끌었다.
 
또한 6월 종영한 인기드라마 ‘프로듀사’ 마지막회에서 깜짝 ‘반전’을 선보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프로듀사’에서 FD로 출연한 이주승은 막내 PD 김수현에게 방송국에서 일어나는 일, 해야할 일, 조심해야할 일들 등 조언을 해준 역할.
 
‘프로듀사’ 마지막회에서 김수현이 이주승에 “FD님은 왜 촬영에 오시지 않느냐. 회의에도 오시지 않느냐”며 그의 정체를 궁금해 했다. 이때 선배 형근(신주환 분)이 들어와 “너 누구랑 대화하냐”고 묻는 순간 옆에 있던 이주승이 사라졌다. 백승찬이 (김수현 분)이 스태프들에게 FD 이주승에 대해 말하자 ‘방송국 귀신’을 본 것이라고 답한 것. 생각치 못한 반전에 그의 존재감은 마지막회에서 더욱 빛이 났다.
 
이외에도 이주승은 드라마 ‘아이언맨’, ‘피노키오’ 등 그리고 현재 방영 중인 ‘너를 사랑한 시간’에 출연해 개성있는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이주승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이주승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 ‘프로듀사’ 신디 매니저로 ‘감초 연기’ 제대로 선보였다… KBS 2TV ‘프로듀사’ 최권
 
최권이라는 배우가 익숙하지 않는 대중이 많겠지만 그의 얼굴을 본다면 ‘아! 신디 매니저’라고 말할 만큼 최근 종영된 드라마 ‘프로듀사’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그는 신디(아이유 분)의 로드 매니저로 매일 눈치를 보고 사과하며 어쩔 줄 몰라하는 어리버리한 매력을 뽐내 눈길을 끌었다.
 
‘프로듀사’는 차태현, 공효진, 김수현, 아이유 등 스타 배우들이 출연해 관심을 끌기에 쉽지 않았을 것. 심지어 그가 맡은 역할은 배역 이름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권은 자신만의 연기로 대중들의 시선을 돌렸다. 엉뚱하고 어리버리한 모습에 시청자들을 웃기게 하고 때론 신디를 진심으로 걱정하는 모습을 보여 가슴 찡한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프로듀사’ 11회에서 신디가 변 대표의 계략에 휘말린 모습에 “내가 한 번만 무릎 꿇자고 했잖아. 나는 열 번이라도 꿇는다”라고 외친 대사에 보는 이로 하여금 공감을 주기도 하고 그의 진심이 전해져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는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절실함이 굉장히 강했다. 한 두번 떨어진 거 아닌데, 한번 더 실패한다고 해서 뭐가 다를까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런데 ‘프로듀사’가 안되면, 그야말로 안 될 것 같았다. 극단적으로 표현하자면 애처럼 징징 울면서 ‘제발 기회 한번만 주시면 대본이라도 씹어먹을게요’라고 할 지경이었다”고 말하기도.
 
그의 간절한 기도가 이루어졌는지 10년 그가 쌓아온 노력이 헛으로 돌아가지 않고 ‘신 스틸러’로 등극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권 / 심엔터테인먼트
최권 / 심엔터테인먼트
 
# 개그맨이 아니라 ‘여배우’ 맞다니까요… KBS 2TV ‘연애의 발견’ 김슬기 
 
김슬기의 독특한 마스크와 목소리 덕에 많은 사람들이 개그우먼으로 착각을 하기도. 그도 그럴 것이 김슬기가 이름을 알린 것은 tvN 예능프로그램 ‘SNL 코리아’다. ‘SNL 코리아’로 데뷔한 김슬기는 ‘찰진 욕드립’으로 광고까지 찍으며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김슬기는 배우로 자리를 잡기 위해 tvN ‘SNL 코리아’를 하차했다. 이에 많은 시청자가 아쉬워했다는 후문. 이후 김슬기는 드라마 ‘잉여공주’ ‘드라마 스페셜’ 등에 출연해 본격적인 배우의 길을 걸었다.
 
특히 드라마 ‘연애의 발견’에서 김슬기는 윤솔 역으로 윤현민(도준호 역)과 알콩달콩 로맨스를 선보였다. 김슬기는 솔직하면서 사랑에 올인하는 역을 맡았으며 이승준(윤실장 역)과 윤현민(도준호 역)에게 사랑을 받는 캐릭터를 맡았다. 김슬기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극의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역할로 ‘심쿵 로맨스’를 선보여 명대사도 많이 생산했다.
 
‘연애의 발견’에서 김슬기는 “그걸 몰라서 이래요? 그걸 몰라서 사람들이 사랑 때문에 울고 불고 하는줄 알아요? 세상이 넓고 남자가 많음 뭐하냐구요. 내가 좋아하는 그 사람이 날 안 좋아하는데. 연애 불행은 거기서 시작되는 거예요. 세상이 좁아서도 아니고 남자가 없어서도 아니라니까. 이제 뭐라고 위로 하실건데요?”라고 말했다. 이 대사는 그녀의 명대사 중 하나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김슬기는 영화 ‘수상한 그녀’에서 말순의 만년 취업 재수생 손녀 하나 역을 맡아 뻔뻔한 밉상 캐릭터로 ‘깨알’ 재미를 더했다.
 
연이어 영화 ‘국제시장’에선 덕수의 철없는 사고뭉치 여동생 끝순 역을  맡아 ‘신 스틸러’의 입지를 다졌다. ‘국제시장’에서 끝순은 하고 싶은 말은 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성격으로 크고 작은 말썽으로 가족의 속을 태운다. 통통 튀는 그녀의 매력이 더해져 끝순이 캐릭터가 비로소 완성.
 
이외에도 김슬기는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배우로서 다양한 연기를 시도하고 있으며 오는 3일 방송될 tvN 금토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 출연한다.
 
신조어 ‘신 스틸러’가 생긴 후 대중들의 관심이 더욱 증가되면서 문화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무시할 수 없다. 하지만  너무 남발한다면 그 의미가 무색해질 것. 대중은 배우의 연기를 보고 ‘평가’를 내리기보다 배우들만의 개성을 ‘발견’하는 것에 더 집중해야할 필요가 있다.
김슬기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김슬기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신 스틸러’를 넘어서 ‘명품 배우’로 거듭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