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TV포커스] ‘우리 결혼했어요’ 리얼리티 제대로 보여주세요… ‘예능판 막장드라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우리결혼했어요 #가인 #조권 #오연서 #이준 #김예원 #헨리
 
MBC 프르그램 ‘우리 결혼했어요’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시리즈로 방송되고 있다. 일명 ‘우결’이라고 불리며 스타들의 가상 결혼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의 연애 스타일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우리 결혼했어요’는 가상부부들의 결혼생활을 다루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주목해서 봐야 할 것은 ‘리얼리티’라는 부분. ‘우리 결혼했어요’는 스타들의 진실된 모습과 매력을 보여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었다. 각 스타마다 ‘호감 캐릭터’를 만들어 주고, 커플마다의 애칭을 지어 대중들에게 친근감을 주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능판 막장드라마’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끊임없는 논란이 불거 심지어 ‘폐지 서명 운동’도 제기됐다. 스타의 결혼-연애 스타일을 보고 싶은 팬이 있는 반면에 이를 반대하는 팬들도 있을 터. 

‘우리 결혼했어요’ 투에이엠(2AM) 조권-브라운아이드걸스(Brown Eyed Girls) 가인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우리 결혼했어요’ 투에이엠(2AM) 조권-브라운아이드걸스(Brown Eyed Girls) 가인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 진짜 사귀는 사이인 줄 알았잖아요… ‘투에이엠(2AM) 조권-브라운아이드걸스(Brown Eyed Girls) 가인’
 
가인과 조권은 일명 ‘아담 부부’로 역대 ‘우리 결혼했어요’ 가상부부들 중 가장 많이 사랑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들은 연상연하 커플로 때론 친구처럼, 때론 20대 부부처럼 달달하고 풋풋한 매력을 뽐내 화제를 몰고 다녔다. 이들로 인해 현재까지 ‘우리 결혼했어요’을 이끌어 올 수 있던 것이 아닐까.
 
조권과 가인은 가상 결혼 생활 중수많은 명장면을 만들었다. 2010년 1월 방송 장면에서 조권이 가인을 위해 박진영의 콘서트 도중 직접 ‘청혼가’를 열창하며 달콘한 손키스로 사랑 고백을 한 장면, 발리 웨딩화보 촬영 중 가인이 조권의 나비 넥타이를 끌어 당겨 과감히 입맞춤을 하는 장면 등. 
투에이엠(2AM) 조권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투에이엠(2AM) 조권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그중에서도 홍콩에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가인이 초콜릿을 묻힌 채 조권의 볼에 뽀뽀를 하는 깜짝 이벤트를 벌였다. 이 ‘초콜릿 키스’는 대중들에게 ‘정말로 둘이 사귀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불러일으켰다는 후문. 
 
최근 5월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에서 조권은 “가인과 1년 정도 ‘우리 결혼했어요’ 촬영을 했다. 촬영할 때는 꼭 붙어있어서 그런지 이게 정인지 진짜 좋아하는건지 헷갈리더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결혼했어요’ 말고 다른 예능을 할 때 ‘내 이상형은 누구다’ 이런 말도 하게 되는데, 서로 기사를 통해서 그걸 알게 되는 거다. 그리고 다음에 촬영장에서 만나면 ‘진짜 걔가 좋냐’고 물어보게 됐었다”며 당시 가상 연애임에도 불구하고 서로 질투를 했다고 밝혀 이목이 집중됐다.
브라운아이드걸스(Brown Eyed Girls) 가인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브라운아이드걸스(Brown Eyed Girls) 가인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 아무리 ‘가상 부부’라도 리얼리티라고 했잖아요… ‘오연서-이준’
 
이준과 오연서는 아이돌과 배우의 만남으로 ‘가상부부’ 시작 전부터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이들의 결혼 생활은 그리 오래가지 않았다. 오연서가 동료배우 이장우와 열애설이 휩싸였기 때문. 당시 이장우 측은 “사귀는 사이가 아니다”고 적극 해명했다.
 
또한 이준과 오연서는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오연서는 “정말 얘기할 수 있는 건 (이장우와) 드라마 하면서 친해졌다. 밖에서 밥도 먹고 차도 마시고 연기 얘기도 많이 했는데 그렇게 사진이 찍히고 누가 봐도 사귀는구나라고 생각할지 몰랐다”고 해명했지만 프로그램의 진정성에 대한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았다. 결국 오연서와 이준은 결국 프로그램을 하차하게 됐다.  
이준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이준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이외에도 이소연과 김소은 그리고 홍종현이 프로그램 도중 다른 사람과 연애설이 터져 논란이 불거졌다. 팬들뿐만 아니라 시청자도 결혼 생활이 ‘가상’이라는 것을 감안하고 ‘우리 결혼했어요’를 본다. 하지만 시청자들은 매회 거듭할수록 두 스타의 일상적인 말과 행동에 빠져 그들의 진실을 요구하게 된다. 이에 충족하지 못할 때 실망과 배신감을 느끼게 된다.
 
가상부부로 활동하는 동안은 어떤 스캔들도 내지 않는 것이 시청자와 스타와의 암묵적인 약속, 예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라고 내세우는 만큼 진실된 모습을 많이 보여줘야 한다.
 
가상 결혼 도중 다른 사람과 열애설이 터지는 자체가 프로그램은 물론 해당 스타 그리고 파트너의 이미지까지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조권은 지난 5월 KBS 2TV ‘해피투게더’에서 “가상 연애를 할 때는 암묵적으로 열애설이 터지면 안 된다. 우리는 1년 이상 함께 했지만 서로가 깨끗했다”고 전해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샀다.
오연서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오연서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 개인의 실수로 불거진 논란에 ‘불똥’ 튀었다… ‘슈퍼주니어(Super Junior) 헨리-김예원’
 
예원은 발랄하고 귀여운 이미지로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지난 3월 MBC ‘띠동갑내기 과외하기’ 출연 당시 이태임과 충돌했던 실제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어났다.
 
영상이 공개되기 전까지 대중들은 다짜고짜 욕설을 한 이태임을 가해자로 몰고 갔으며 예원은 피해자로 동정받았다. 하지만 영상 공개 후 대중들은 예원에게 등을 돌렸다. 혼잣말로 욕한 모습이 부정적으로 비춰졌기 때문.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불거진 논란에 예원과 헨리커플은 시작부터 하차의 위기에 빠졌었다. 네티즌들은 ‘우리 결혼했어요’ 홈페이지에 글을 게시하며 예원의 하차를 요구했다. 

김예원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김예원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결국 예원과 헨리 커플은 지난 2일 프로그램을 하차한다고 밝혔다. 예원은 소속사를 통해 “사실 ‘우결’ 촬영 때마다 많은 사람들과 마주치는 게 너무 힘들고 두려워 포기하고 싶었던 적이 수없이 많았습니다”라며 “그렇지만 부족한 저를 이끌어주시는 ‘우결’ 제작진분들, 촬영 스태프들, 여러 관계자 분, 그리고 헨리에게도 저 때문에 의도치 않게 겪게 되는 일들을 제가 힘들다고 포기하는 게 더더욱 무책임하다고 생각해 정말 최선을 다했고 제가 할 수 있는 게 이것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며 자신의 생각을 밝혀 눈길을 끌었다.
슈퍼주니어(Super Junior) 헨리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슈퍼주니어(Super Junior) 헨리 / 톱스타뉴스 포토뱅크
 
팬과 시청자는 스타들의 ‘가상 결혼’에 감정이입하며 보기 때문에 실망감이 클 수밖에 없다. 스타의 일상적인 모습에 실제 생활이라 착각할 수 있기 때문에 배신감이 더욱 크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대중들 또한 현실과 가상을 구분할 수 있는 안목을 갖춰야 한다. 
 
“진심은 통하기 마련, 진정한 ‘리얼’을 보여주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